티스토리 뷰
정보수집 사용자와 대화방법 / 가이드라인 5W / 인터뷰의 중요성
정보 수집 및 사용자와의 대화 방법
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문제점을 파악하여야함. 이를 위해 고객과 대화하여 정보를 뽑아내고 통합할 수 있어야함. 고객과의 직접적인대화는 *인터뷰를 통하여 이루어짐, 인터뷰할수 없을때는 *설문지를 이용해 간접적으로 정보를 뽑아낼수도 있음(인터뷰 –직접적인 대화로 정보를 뽑아냄)
가이드라인(5W 질문)
■ 누구(WHO) : 누가 어떤 역할을 할것인가
■ 무엇(WHAT) : 현재 무엇이 문제인가?
■ 언제(WHEN) : 언제 제품이 설치되어야만 하는가?
■ 어디(WHERE) : 어디에 제품이 이용될 것인가?
■ 왜(WHY) : 왜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어야 하는가?
■ 어떻게(HOW) : 새로운 제품은 어떻게 기능을 수행할 것인가?
인터뷰의 중요성 – 원하는 정보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계획을 해야 함
인터뷰계획)
인터뷰를 시작하기전 원하는 정보를 뽑아내기위해 사전준비를 충분히 해감. 인터뷰 후에는 분석 및 정리를 함.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탐욕적 알고리즘 / 최소비용신장트리 / 프림 / 크루스칼 (0) | 2022.10.06 |
---|---|
토익 영어 인칭대명사 (0) | 2022.10.02 |
질문의 유형 / 열린질문 닫힌질문 추가질문 (0) | 2022.09.25 |
정보관리 /파일과 파일시스템 (0) | 2022.09.25 |
파이프라인에 의한 속도 향상 (0) | 2022.09.2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