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정보수집 사용자와 대화방법 / 가이드라인 5W / 인터뷰의 중요성

정보 수집 및 사용자와의 대화 방법

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문제점을 파악하여야함. 이를 위해 고객과 대화하여 정보를 뽑아내고 통합할 수 있어야함. 고객과의 직접적인대화는 *인터뷰를 통하여 이루어짐, 인터뷰할수 없을때는 *설문지를 이용해 간접적으로 정보를 뽑아낼수도 있음(인터뷰 직접적인 대화로 정보를 뽑아냄)

가이드라인(5W 질문)

누구(WHO) : 누가 어떤 역할을 할것인가

무엇(WHAT) : 현재 무엇이 문제인가?

언제(WHEN) : 언제 제품이 설치되어야만 하는가?

어디(WHERE) : 어디에 제품이 이용될 것인가?

(WHY) : 왜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어야 하는가?

어떻게(HOW) : 새로운 제품은 어떻게 기능을 수행할 것인가?

인터뷰의 중요성 원하는 정보를 뽑아내기 위해서는 계획을 해야 함

인터뷰계획)

인터뷰를 시작하기전 원하는 정보를 뽑아내기위해 사전준비를 충분히 해감. 인터뷰 후에는 분석 및 정리를 함.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